-
넷마블 2021년 4분기 실적 발표주식 하고 벌자. 잃지 말고./국내 주식 판단 2022. 3. 16. 08:30반응형
넷마블의 2021년 4분기 실적이 발표됐다.
작년 실적과 비교해서 어떠한지,
분기 실적은 어떠했는지 확인해본다.
1. 넷마블의 장르별 구성
장르별 구성 1. 캐쥬얼 게임 2. MMORPG 3. RPG 4. 기타 2. 국내 및 해외 매출 비중
년도 한국 해외 2019년 33% 67% 2020년 28% 72% 2021년 27% 73% 3.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을 보면,
2020년 4분기 2021년 4분기 전년 동기 대비 증감 매출액 6,239억 원 7,513억 원 + 20.4% 증가 영업이익 825억 원 575억 원 - 30.3% 감소 당기순이익 1,028억 원 1,071억 원 + 4.2% 증가 국내 주식, 뭘 보고해야 하는지 궁금하신가요?
https://kmong.com/gig/373600국내 주식 뭘 보고해야 할 지 알려 드립니다. | 11000원부터 시작 가능한 총 평점 0점의 투잡·노하
0개 총 작업 개수 완료한 총 평점 0점인 two도사의 투잡·노하우, 투잡·재테크 전자책 서비스를 0개의 리뷰와 함께 확인해 보세요. 투잡·노하우, 투잡·재테크 전자책 제공 등 11000원부터 시작 가
kmong.com
4. 연간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을 보면,
2020년 2021년 전년 동기 대비 증감 매출액 2조 4,848억 원 2조 5,059억 원 + 0.8% 증가 영업이익 2,720억 원 1,545억 원 - 43.2% 감소 당기순이익 3,380억 원 2,529억 원 - 25.2% 감소 5. 2021년 4분기 주요 게임별 매출 비중
게임별 매출 비중 6. 마무리
2021년 4분기 지역별 매출 비중을 보면
한국 22%, 북미 43%, 유럽 11%, 동남아 10%, 일본 9%, 기타 5%로 나타났으며 스핀엑스게임즈로 인해 북미 매출 비중이 전분기 대비해서 9% 이상 증가했다.
장르별 매출 비중은 캐쥬얼 게임 40%, MMORPG 26%, RPG 21%, 기타 13%로 나타났다.
이 밖에 2022년에는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모두의 마블 등 신작이 출시되니 기대해봐도 좋을 것 같다.
네이버 카페예요~ 복잡한 가입, 의무 글 작성 없어요. 함께 공부하고 공유하며 경제적 자유로 가보자고요~
https://cafe.naver.com/twodosa
나의 ETF 뽐내기 : 네이버 카페
내가 투자 하거나 눈 여겨 봤던 ETF(상장지수펀드)를 뽐내주세요. 나이뽐에서 기다릴게요~
cafe.naver.com
'주식 하고 벌자. 잃지 말고. > 국내 주식 판단'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덕전자 2021년 4분기 실적 발표 (0) 2022.03.30 PI첨단소재 2021년 4분기 실적 발표 (0) 2022.03.22 GS리테일 2021년 4분기 실적 발표 (0) 2022.03.12 BGF리테일 2021년 4분기 실적 발표 (0) 2022.03.10 카카오 게임즈 2021년 4분기 실적 발표 (0) 2022.03.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