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ACE 미국배당다우존스 50주 분배금(배당금)은 얼마일까요? - ②
    주식 하고 벌자. 잃지 말고./IRP 2023. 11. 14. 08:30
    반응형

    안녕하세요 투자자분들~ 투도사입니다.


    지난번 포스팅에서 IRP의 투자종목이 결정되면 
    포스팅하겠다고 말씀드렸었는데요.


    지난달(23년 10월)에 IRP 투자 종목을 선정했어요.
    아무래도 10년 이상의 장기적인 투자가 될 것이기에 깊은 고민과 생각 끝에 결정하게 되었고요.
    투자 종목은 지난번 포스팅에서 말씀드렸던 ETF 중 하나를 선별했습니다.

    23년 9월 3일 기준

     
    제가 ETF를 매수하는데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3가지는 시가총액, 상장일, 총비용이에요.
    그중에서도 제 선택에 가장 크게 영향을 끼친 부분은 총비용이었고요.
    결론적으로 말씀드리면 제 IRP에는 ACE 미국배당다우존스를 선택하게 되었어요.

    다른 종목들을 제외한 이유는
    연금저축펀드에서 나스닥과 S&P500에 대한 투자를 이어가고 있어서 이 종목들은 제외했고요.
    개인적으로 배당주에 대한 관심이 커졌기에 미국배당다우존스 중 총비용이 저렴한 ACE 미국배당다우존스를 선택하게 되었어요.


    기존 포스팅에서 말씀드렸던 
    연금저축펀드에서 배당주로 투자 중인 "TIGER 리츠부동산인프라"처럼 

    IRP 계좌의 ACE 미국배당다우존스 또한 복리의 힘으로 
    계속해서 매수하고 기록해 볼 생각입니다.

    먼저 지난달에(23년 10월) ACE 미국배당다우존스 ETF를 100주 분할매수했어요.
     

    매수 시점 매수 금액 수량
    23.10.27 10,020원 50주
    23.10.30 9,835원 50주


    이렇게 총 100주를 매수했고요. 올해 조금 더 매수할 생각입니다.
    이렇게 100주를 매수했더니,
    23년 11월 초에 분배금을 주더라고요.
    제가 투자한 ACE 미국배당다우존스는 월배당 상품이기에 50주에 대한 분배금을 받았어요.
    (23.10.30에 매수한 50주는 배당락일에 걸려 분배금을 받지 못했어요)

    50주에 대한 분배금

    분배금 총액은 1,250원! 

    아주 귀엽죠?
    이렇게 매월 받은 분배금과 추가 매수로 계속해서 수량을 늘려갈 생각이에요.
    지금은 굉장히 귀여운 분배금이지만 10년 이후에는 무시무시한 분배금이 되어있을 것으로 
    희망 회로를 굴려봅니다.

    기존 포스팅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IRP는 30%의 안전자산 룰이 있기에, 

    70%는 ACE 미국배당다우존스 ETF로 채울 생각이고

    안전자산 30%는 제2금융권의 예금으로 채우고 있어요.

    안전자산 30%는 조금 더 공부해 보고 다른 것으로 교체해 볼 생각도 가지고 있어요.

    결정되면 다시 포스팅하도록 할게요~

     

     

    "산을 옮기는 사람은 작은 돌멩이부터 옮긴다"

     


    작은 것 하나부터 실천하는 내가 되는 건 어떨까요?
    언젠간 나도 산을 옮길 수 있을 테니까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