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내 마음에 깊이 박힌 말, 새겨둘 말- 세 번째 (21.08.13)
    멋진 말, 새겨둘 말 2021. 8. 13. 08:30
    반응형

    오늘은 세 번째!

    이 말은 말이 필요 없다.

    그냥 멋진 말이다.

    내가 하루에도 몇 번을 되뇌면서,

    곱씹으면서 생각하는 말이기도 하다.


    생각하는 데로 살지 않으면, 사는 데로 생각하게 된다.


    여러분은 생각하는 데로 살고 있는가?

     

    난,

    난 그렇지 않았다.

    그냥 생각 없이 살았다.

    계획도 없었고,

    그냥 직업 있으니깐 은퇴까지 일하면서 살면 된다고 생각했다.

    은퇴 후에 국민연금 받으면서 살면 된다고 생각했다.

    이게 내 생각이었다.

     

    하지만 지금은 좀 다르다.

    노후에 대한 생각이 깊어졌다.

    아직 멀다면 먼 이야기이고, 가깝다면 가까운 이야기이지만

    노후에 대한 생각을 하면서 살고 있다.

     

    노후를 위해

    주식투자는 물론,

    개인연금도 하고 있으며,

    부동산 경매 공부도 하고,

    코딩으로 앱 개발하는 공부도 병행하고 있다.

    이렇게 포스팅을 하면서 정리도 하고 있다.

     

    내가 회사를 내 의도와는 다르게 그만둘 수도 있기에, 미리 준비를 해두고 있다.

    노동에만 의지하는 삶이 아닌, 자동으로 현금흐름이 발생될 수 있도록 하는 일도 생각하고 있다.

     

    워런 버핏의 말처럼

    "내가 잠자는 동안에도 돈이 들어오는 방법을 찾아내지 못한다면 당신은 죽을 때까지 일을 해야만 한다" 

    라는 말처럼 난 죽을 때까지 일을 하고 싶지는 않기에 

    생각하는 데로 살기 위해서 나름의 준비를 하고 있다.

     

    인생.

    생각하는 데로 살아지지 않는 것이 인생이라지만,

    생각하는 데로 살아보려 하면, 대비는 될 것이란 생각이 든다.

     

    모르고 맞으면 대미지가 크지만,

    알고 맞으면 기절하지 않는다.

     

    생각하는 데로 살아보자!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