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크몽 전자책 4수만에 승인 (21.03.22)
    책을 읽고 뇌를 채워 2021. 3. 22. 10:30
    반응형

    꽤 오랫동안 준비한 전자책인데 계속 떨어져서(?) 낙담하고 있었다.

    처음 써 본 책이라 어떻게 쓰는지도 모르고 어떻게 승인받아야 하는지도 몰랐다.

    다음번에 쓰는 전자책은 두 번째이니 조금 더 쉽게 승인받으리라.

    첫 번째 실패 : 이 때는 괜찮았다
    두 번째 실패 : 화가 살짝 올라오는 ㅋㅋㅋㅋㅋ
    세 번째 실패 : 아씨 왜 안해주는거야!! ㅋㅋㅋㅋㅋ
    네 번째 성공 : 크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드디어 전자책이 승인되었다.

    글씨체나 폰트, 표지 이미지 등 여러 가지 맞춰야 하는 것들이 있는데

    난 그런 것도 모르고 그냥 글만 썼었다. 그러니깐 계속 비 승인되지 ㅋㅋㅋㅋㅋ

    728x90

    수정한 것을 살펴보면,

    먼저, 어떤 걸로 써도 상관은 없지만 난 한글을 이용해서 글을 썼다. 

    1. 글 크기는 12 포인트

    2. 줄 간격은 160%

    3. 글씨체는 무료인 나눔 스퀘어_ac

    4. 글 내용 중 한 면에 이미지가 30%를 넘어가면 안 되는 것

    5. 쪽 번호 맞춤

    6. 워터마크 표식

    7. 맞춤법 검사

     

    이 외에도 너무 많다. 으..

     

    글 쓰는 것 말고도 크몽에 서비스 설명이나 제공 절차 등을 쓰는 게 너무 어려웠다.

    처음 해봐서 어려운 것이지, 한 번 해봤으니 이제 잘할 수 있을 것 같다.

    역시 뭐 처음이 어렵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목표했던 첫 번째 전자책을 냈으니, 이제 두 번째, 세 번째 쭉쭉 써가자.

    이 글을 읽는 모든 분들도 본인만의 노하우를 꼭 정리해서 공유해봤으면 한다.

     

     

    그럼 20000~ 투도사 티스토리 닷 컴

     

      

    댓글

Designed by Tistory.